[UE5] 퀵셀 메가 스캔 브리지 블렌드 머티리얼 오류 해결.. 되었으나 또 에러

[UE5] 퀵셀 메가 스캔 브리지 블렌드 머티리얼 오류 해결.. 되었으나 또 에러




  Quixel Megascan Blend Material Not working 언제부턴가 메가스캔 브리지에서 머티리얼 블렌딩이 되질 않습니다. 구글링 해보니 2022년 10월에 커뮤니티에 저와 같은 증상의 글이 있네요. 그 후에도 몇 건이 더 있고....
[UE5] 언리얼 엔진 에디터 마우스 가운데 버튼 움직임 반전 영구 설정하기

[UE5] 언리얼 엔진 에디터 마우스 가운데 버튼 움직임 반전 영구 설정하기




(소스코드) NULL  어지간한 3D 프로그램에서 뷰포트 이동할 때 쓰는 버튼 중 ALT-마우스 가운데 버튼 조합이 언리얼 엔진만 반대로 움직이는데요.. 언리얼 에디터 안에서는 이부분의 설정을 바꿔줘도 다른 사람이 만든 프로젝트를 열거나...
[UE5] 좀 더 그럴싸한 물 셰이더

[UE5] 좀 더 그럴싸한 물 셰이더




언리얼 엔진에서 물 셰이더를 조금 더 현실감 있게 표현해보았습니다. (내용 수정 보완)
[UE5] 마야 유저가 언리얼 엔진에 익숙해지는 방법 > 언리얼 기본 조작법 > 뷰포트 화면 이동

[UE5] 마야 유저가 언리얼 엔진에 익숙해지는 방법 > 언리얼 기본 조작법 > 뷰포트 화면 이동




  언리얼 엔진은 기존 여러 DCC 툴 유저들을 흡수(?) 하려고 노력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3D DCC 툴들이 기존 마야의 조작법을 많이 따라하기는 합니다. 리얼 플로우, 후디니, 그리고 또.. 블렌더도 초기에는 거의 기본으로 마야 조작키를 따...
[UE5] 언리얼 엔진 단축키 모음

[UE5] 언리얼 엔진 단축키 모음




  (출처 :  https://uecasts.com/files/cheat-sheets/unreal-engine-5-editor-cheat-sheet-dark-theme.pdf ) ※ 위에 없는 단축키 추가 정리 SHIFT + E : 같은 클래스를 사용...
[UE5] 언리얼 엔진 카메라에 safe title 그리드 격자 적용하는 방법

[UE5] 언리얼 엔진 카메라에 safe title 그리드 격자 적용하는 방법




(소스코드) https://www.youtube.com/watch?v=u1kdFzJRzmo 1. 위 영상처럼 포스트프로세스머티리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2. 플러그인에서 image plate(or plane)을 활성화 시키고 카메라 액...
텍스처 스트리밍 풀 예산 부족 경고

텍스처 스트리밍 풀 예산 부족 경고




콘솔 명령 r.streaming.poolsize 10000
[UE5] 언리얼5 패키징 문제 해결 방법

[UE5] 언리얼5 패키징 문제 해결 방법




 해결 방법 1. "C:\Program Files\Epic Games\UE_5.0\Engine\Binaries\ThirdParty\DotNet\Windows\host\fxr\3.1.9” 경로에서 “hostfxr.dll” 파일을     → &q...
HDRI 이미지 소스는 여기서

HDRI 이미지 소스는 여기서




  https://polyhaven.com/
Kit Bashing 키트배싱이란? 새로운 모델링의 한 분야입니다

Kit Bashing 키트배싱이란? 새로운 모델링의 한 분야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89X33yfWww 키트 배싱을 보고 누군가는 '그것은 단순한 배치와 조합이지 그건 모델링이 아니다'라고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카트 배싱도 엄연히 모델링의 한 분야입니다...
아놀드렌더(Arnold for MAYA)에서 투명 알파맵이 안빠질때 해결/일괄처리MEL

아놀드렌더(Arnold for MAYA)에서 투명 알파맵이 안빠질때 해결/일괄처리MEL




  아놀드렌더 이상한 짜증나는 거 하나 발견. 투명 알파 텍스쳐를 맵핑했는데 뷰포트에서 보면 분명 투명한 부분은 빠져 있다. 그런데 렌더링을 걸면 이게 투명으로 안되고 판때기(board)가 그대로 보여지는거다. 또 짜증나서 구글링... 아놀드 홈페이지...
마야(Autodesk Maya) 쉐이더를 아놀드(Arnold) 쉐이더로 바꾸는 MEL

마야(Autodesk Maya) 쉐이더를 아놀드(Arnold) 쉐이더로 바꾸는 MEL




  마야 씬에서 마야 쉐이더를 아놀드 쉐이더로 바꾸고 아놀드렌더러로 렌더링을 하면 같은 퀄리티 기준으로 렌더타임은 4배이상까지 빠르기도 한다. 그래서 귀찮지만 마야 쉐이더를 모두 아놀드 쉐이더로 바꾸기로 결정. 그런데 한두개도 아니고 30개 정도 되면...
mentalray depth 멘탈레이 텍스쳐를 이용한 뎁스 쉐이더 만들기

mentalray depth 멘탈레이 텍스쳐를 이용한 뎁스 쉐이더 만들기




  이러한 자연 환경을 만든다고 했을때, 3D 나무이든, 판맵을 쓰든 어쨌든 나무 맵 텍스쳐를 이용하게 된다. 이러한 씬을 구성 했을때 뎁스를 뽑고자 하면... 아.. 머리에 쥐가 난다. 기본적으로 뎁스는 오브젝트를 근간으로 하기 때문에 판맵을 쓰는 ...
쉐이더 컬러 텍스쳐를 incandescence로 일괄적으로 바꾸기

쉐이더 컬러 텍스쳐를 incandescence로 일괄적으로 바꾸기




  일일이 바꾸기 귀찮아서 만들어 본 건데 응용하면 여러가지 노드를 일괄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