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alray depth 멘탈레이 텍스쳐를 이용한 뎁스 쉐이더 만들기

mentalray depth 멘탈레이 텍스쳐를 이용한 뎁스 쉐이더 만들기




  이러한 자연 환경을 만든다고 했을때, 3D 나무이든, 판맵을 쓰든 어쨌든 나무 맵 텍스쳐를 이용하게 된다. 이러한 씬을 구성 했을때 뎁스를 뽑고자 하면... 아.. 머리에 쥐가 난다. 기본적으로 뎁스는 오브젝트를 근간으로 하기 때문에 판맵을 쓰는 ...
쉐이더 컬러 텍스쳐를 incandescence로 일괄적으로 바꾸기

쉐이더 컬러 텍스쳐를 incandescence로 일괄적으로 바꾸기




  일일이 바꾸기 귀찮아서 만들어 본 건데 응용하면 여러가지 노드를 일괄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