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코드)
이미지를 보면 오른쪽이 포토샵에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의 색상인데 왼쪽 그림은 언리얼 엔진에 임포트 된 상태의 색상이다. 더 흐려 보인다.
실제 레벨에 적용을 했을 때도 텍스쳐가 흐려 보인다. 잘못 됐다.
텍스처를 보면 색상은 정상인데 왜 언리얼 엔진의 텍스처 에디터에서는 색깔이 다르게 나올까?
구글링을 해보면 텍스처 에디어 옵션 중에 SRGB를 비활성화 해주면 된다고 한다. (텍스처 에디터의 기본값이 SRGB가 활성화 되어 있다.
SRGB 옵션을 건드려 보아도 안된다. 이건 해결책이 아니다.
이런저런 테스트를 하다가 원인과 해결책을 찾았다.
포토샵에서 이미지 모드가 16비트일 때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 그래서 포토샵에서 이미지 모드를 RGB 8비트로 바꾸어 주면 해결된다.
16비트에서 8비트로 바꾸어주고 언리얼 엔진에서 임포트를 해주면(덮어쓰기를 하면 자동으로 리임포트 한다) 이제 아래 그림 처럼 포토샵에서 작업했던 색감과 똑같이 언리얼 엔진에서도 인식을 한다.
위의 그림중 상단은 16비트로 임포트 했을 때고 하단은 8비트로 임포트 했을 때이다. 흐리멍텅한 색감이 선명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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