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언리얼 엔진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이동 반전 영구적으로 설정하는 방법 (UE Invert Middle Mouse Pan Set to default)




 마야나 보통 3D 툴에서 ALT 키를 누르고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이동할 때 대게는 마우스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이동이 되는 것에 반해 언리얼 엔진에서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물론 에디터 개인 설정에서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패닝 반전을 체크해 주면 되지만 이 설정이 저장이 안됩니다. 그래서 매번 프로젝트 새로 시작 시 혹은 다른 프로젝트 파일을 열었을 시 다시 설정을 바꿔주어야만 하는데 상당히 귀찮습니다.


에디터의 개인 설정인데 왜 자꾸 설정이 바뀌어 버리는지 모르겠네요. 이와 관련하여 해외 여러 유저들이 불편함을 토로하고 있지만 3년~4년 동안 변하질 않네요.






암튼 영구적으로 바꾸려면 시스템 파일을 수정해주어야 합니다.


1. 언리얼 엔진이 설치된 폴더를 찾아 들어갑니다.

C:\Program Files\Epic Games\UE_5.2\Engine\Config

엔진 버전에 따라 폴더가 다를 수 있으니 버전 별로 잘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2. BaseEditorPerProjectUserSettings.ini 란 파일을 찾아서 메모장에서 열어줍니다.





bInvertMiddleMousePan 이란 부분을 찾아 줍니다. Ctrl + F 로 탐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 처럼 기본으로 False가 되어 있는 부분을 True로 바꿔주고 저장해줍니다. (※ 대소문자 구분을 하니까 True 그대로 써주세요)










0 comment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