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언리얼 엔진 카메라에 safe title 그리드 격자 적용하는 방법





(소스코드)



https://www.youtube.com/watch?v=u1kdFzJRzmo





1. 위 영상처럼 포스트프로세스머티리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2. 플러그인에서 image plate(or plane)을 활성화 시키고 카메라 액터에서 image plane 콤포넌트를 추가해서 텍스처 이미지를 선택하는 방법이 있다.



1.


(1) 머티리얼 생성



(2) 머티리얼 도메인을 포스트 프로세스로 변경


(3) 투명값을 사용하기 위해서 alpha 검색해서 활성화 시켜줌


(4) 씬 텍스처 노드 생성


(5) 투명 정도 적용하기 위해서 Lerp노드 생성 후 알파값 이용, 알파는 변수로 만들어서 외부 노출하면 사용하기 편리함


(6) 텍스처의 알파값을 이용해 투명도를 빼기 위해서 maks노드 생성 후 텍스처 알파를 마스크 알파로 필터링 후 opacity에 연결



(7) 머티리얼 인스턴스 생성 후 실시간 opacity 조절 (여기서 조절하는 opacity는 텍스처 자체를 화면에 얼만큼 투명하게 보여줄 것인가에 관한 변수 



(8) 레벨에 배치 된 카메라 디테일 속성에서 포스트 프로세스 머티리얼 검색


(9) 조금전에 생성한 머티리얼을 연결해 줌



(10) 적절하게 opacity를 조절하며 사용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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